About us
우리 교회는 영적 불모지와 같은 유타 땅, 이민 사회에서 주 예수의 복음을 전파하고 믿지 않는 영혼들을 주님께로 인도하는 교회 공동체가 되는 것을 비전으로 삼습니다. 그러한 궁극적 비전을 위해 한 걸음씩 앞으로 전진하는 교회가 되고자 다음과 같은 공동체적 목표를 지향합니다.
1. 예배 공동체
이 일이 우리의 수고와 노력으로 되는 일이 아님을 알기에 먼저 예배와 말씀을 통하여 주시는 은혜를 사모합니다. 예배 가운데 성령의 치유와 회복이 일어나고 예배에 주신 은혜를 통해 삶으로도 예배하는 공동체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2. 교제 공동체
안으로 향하는 공동체가 아니라 밖으로 나가는 공동체가 되기 위해 성령의 하나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는 몸된 공동체의 유기적 상합과 연락의 이치를 배웁니다. 또한 갈등과 다름을 인해 피해가는 공동체가 아니라 적극적으로 부딪혀 성령 안에서 극복해 가는 것을 교제 공동체의 가치로 삼습니다.
3. 교육(미래) 공동체
고귀한 신앙 유산을 전수하기 위해 우리 세대의 만족에 안주하지 않고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다음 세대를 위해 헌신하고 투자하는 교육 공동체가 될 것입니다. 이미 주신 자녀들을 복음으로 양육함으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것은 종말 신앙에 대한 내부적 과업입니다.
4. 선교 공동체
선교는 교회가 필연적으로 추구해야 할 종말론적 소망의 외연적 확장이며 주님의 지상명령입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24:14) 하신 말씀대로 주님의 재림을 적극적으로 앞당기는 마라나타 신앙의 고백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비전과 공동체적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공동체 운동을 전개합니다.
[ 영적 사기진작 운동 ]
첫째, 우리는 말씀의 약속을 기억합니다.
‘눈물로 씨를 뿌린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거둔다’는 약속입니다.
우리의 눈물을 병에 담으시는 약속하신 이의 미쁘심(신실하심)과 완전하신 생명의 말씀에 대한 사모함을 가지고 날마다 말씀을 묵상하고 붙잡습니다.
둘째, 우리는 기대합니다.
기대는 약속에 대한 소망이고 믿음입니다. 공동체적 기대는 함께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는 나그네 여정의 동력입니다. 눈앞의 현실보다는 보이지 않는 소망을 함께 바라고 격려함으로써 믿음 안에서 누리는 공동체의 기쁨입니다.
셋째, 우리는 기다립니다.
기대가 약속에 대한 소망과 믿음이라면 기다림은 순종과 실천입니다.
기다림은 인내의 훈련입니다. 인내는 우리 자신을 구비하여 모든 일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는 경건의 훈련이며 성령의 열매입니다.
넷째, 우리는 기도합니다.
기도는 거룩한 능동적 수동성입니다. 우리가 할 수 없다는 것을 고백하는 것이며 동시에 하나님의 개입과 도우심을 구하는 적극적 요청입니다. 역설적이지만 이런 역설에 삶을 터 닦는 성도가 되기 위해 기도에 사모함으로 깨어있고자 합니다.
신실하신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하기에 기대하게 되고 기대하므로 기다릴 수 있고 기다리기에 기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 교회 공동체가 함께 이런 영적 사기를 진작하는 운동(Movement)을 위해 부르는 찬양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만남을 계획해 두셨네. 우린 하나되어 어디든 가리라 주 위해 서라면 무엇이든 하리라 당신과 함께…
우리는 하나되어 함께 걷네 하늘 아버지 사랑 안에서 우리는 기다리며 기도하네 우리의 삶에 사랑 넘치도록… "